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아책_똑똑한 하루한자(예비초B)_천재교육_유아한자

유아책 추천

by 쎈쥬 2023. 3. 25. 10:51

본문

반응형
SMALL

하루한자 예비초B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습책을 들고 왔습니다. 6세에 많이 하는 것들 중 주변에서 많이 하는 건 한자학습입니다.

저희 아이의 한자 학습기를 엄마표로 시작하였고 이걸 유아책으로 분류해보았습니다.

 

#1 한자학습 계기

제가 어릴 때 서예를 배우면서 천자문 공부를 시켜주는 학원이 있었습니다. 많이도 아니고 하루에 몇자를 조금씩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고, 한자 문화권인 우리나라에서의 어린시절 실생활에서 한자를 아는 힘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아이도 미취학때 한자를 시켜야겠다 생각했습니다. 

 

#2 눈높이? 구몬? 재능? 엄마표?

일반 학습지 한자 가격은 평균 38,000원 입니다. 배우는 한자 글자수는 크게 상관 없었고, 한자를 처음 접하면서 흥미유발의 목적으로 책들을 비교해본 결과 엄마표가 나을 것 같았습니다. 예비초 한자 학습책은 많지 않아서 비교가 쉬웠고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한자가 아들과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학습지식 한자를 많이 하는데(눈높이, 구몬, 재능 3대 학습지 회사) 한달에 드는 가격에 비해 얻어가는 것이 많지 않을 나이입니다. 학습을 시키는건 유아 학습책을 비교해 보았을때 8세 기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서두르지 않고 집에서 하는 엄마표로 하기로 했습니다.

 

#3 왜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한자로 선택하게 되었나요? 책 내용은?

책의 구성은 학습만화가 약간 있어서 선택할지 말지 고민되었습니다. 학습만화라도 저는 한자 책을 보여주고 싶었지 만화로된 내용은 좀 피하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A와 B가 있는데 A단계를 3주만에 끝냈습니다.

A단계는 '한일, 두이, 석삼, 넉사(一, 二, 三, 四)' 였습니다. 쉬운 것 부터 차근차근 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예비초나 초등 다른 한자책은 글밥이 꽤 됩니다.

 

저희 아이는 6세 중에서도 늦은 생일이라서 한글을 읽어도 글밥이 많은 것은 피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기에 할 수 있는 책이 많지 않았고, 아이를 기다리며 1시간, 유치원에 등원시키고 1시간 이렇게 2시간 동안 고민하고 바로 샀습니다.

 

B단계는 좀더 심화 내용입니다. 책의 맥락은 비슷한데 '날 일, 달 월, 큰 대, 불 화, 쇠 금/성 김 (日, 月, 大, 火, 金) 등'의 한자가 나옵니다. 일~토요일을 한자로 쉽게 알 수 있고 달력을 접목시켜 수의 개념을 파악하기도 좋았습니다. 

속담과 성어는 아직 이해하기 어렵지만 아이가 경험했던 생활에서 나왔던 대화에 연계시켜 짚고 넘어가는 정도로 다뤘습니다. 제가 또 하나 만족스러웠던 점은 한글을 읽는 속도가 빨라졌고 문제가 원하는 의도를 정확히 읽어서 답을 찾는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4 만족도 : 별점 5점

저는 이 책이 천재교육 출판사라서 산 점도 있었습니다. 천재교육은 제가 어릴 때에도 있었던 수준있는 학습 출판사였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이러니한 점은 학습만화를 볼 때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만화 페이지를 가기 위한 학습을 하는 때도 있어서 한자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물론 아이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처음 접하는 한자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점은 만족했습니다.

3월 말인 요즘 B단계를 끝냈고 다음 단계로 가야 합니다. 예비초 단계가 끝나서 이 책의 난이도가 높아진 단계를 계속 이어갈지 고민이 되겠지만 집에서 짧으면 5분 길면 15분간 엄마와 함께하는 똑똑한 하루 한자 예비초 단계 책은 강추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